바이럴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블로그나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업 입장에서는 초기의 적은 투자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꾀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도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효과와는 반대로 소비자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른바 “기만 마케팅”
보안 전문 기업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 정진)가 자동화 보안 검증(Automated Security Validation) 플랫폼 ‘펜테라(PenTera)’를 선보인다.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이스라엘 사이버 보안 기업 ‘펜테라’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펜테라 플랫폼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펜테라는 침투 테스트 자동화(Pentesting automation) 분야 리더로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이다. 세계 60개국·300여개 고객사에 보안 위험을 평가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동명의 보안
최근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이 광고가 아닌 척 소비자에게 제품을 광고하는 ‘뒷광고’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오르면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관련 법을 강화하는 등 조치가 취해졌다. 또한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온라인 콘텐츠를 바라보는 시선도 날카로워지게 되었다.‘뒷광고‘는 ‘스텔스 마케팅’의 하나로 보인다. 스텔스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아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전투기로, 스텔스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법이다.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유머,생활정보 계정 및 페이지에서 이러한 스텔스 마케팅을 볼 수 있다. 최근 문제가 된 인플루언서들과의 ‘뒷광고‘와 다른 점은 얼굴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게시자가 은밀하게 광고
지난 4월 12일 이후 멜론 음원 차트에서는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겼다. 바로 2017년 10월 발매된 아티스트 닐로의 지나오다가 차트를 역주행하여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물론 앞서도 EXID의 위 아래나 멜로망스의 선물처럼 차트 역주행곡은 심심치 않게 등장한 바 있다. 그러나 유독 이번 닐로의 사례는 더 많은 이목이 집중되었다. 그 이유는 많은 네티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역주행이라며 음원 순위 조작의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이다.많은 네티즌들이 이러한 의혹을 제기하는 주된 까닭은 다음과같다.1. 트와이스, 엑소와 같은 음원강자들을 제치고 새벽시간 1위에 등극했다. 실제로 이렇게 팬덤이 두터운 가수들은 새벽 시간 팬들의 스트리밍의 영향으로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팬덤이 아직